지양(至陽) – 심장에 생긴 문제를 해결해 주는 혈

지양혈은 제7흉추의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왜 7이라는 숫자를 강조할까요? 그것은 7이라는 숫자에 특별한 뜻이 있어 그렇습니다. 12지지[ref]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ref]중 음양이 제일 왕성한 곳이 6번째 지지입니다. 양기가 자시로 부터 점점 일어나기 시작해서 오시에 가장 최고점에 도달합니다. 일곱번째 지지인 오에서 바로 최고점에 달했다가 점점 약해지는 전환이 이루어집니다. 지(至)는 최고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양이라는 것은 양기가 정점에 도달했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이외에도 속담중에 “동지에는 만두, 하지에는 국수”라는 말을 들어 보았을 것입니다.중국의 고대인들은 이 두날을 매우 중시했습니다. 특히 동지를 더 중시했고 심지어 동지를 한해와 같다고 여기기도 했습니다. 동지 하지 이 두날은 음양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절기입니다. 하지는 여름의 극점이고 동지는 겨울의 극점입니다. 하지를 지나면 음기가 점점 자라나고 낮이 점점 짧아집니다. 역시 동지가 지나면 양기가 일어나고 낮이 점점 길어집니다.

인체도 이와 같습니다. 횡경막 이하는 양중의 음이고, 횡경막 이상은 양중의 양입니다. 지양혈은 바로 양중의 음에서 양중의 양으로 도달하는 곳이자 바로 등쪽에서 음양이 서로 교차하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위(寒)와 더위(熱)가 서로 교차 하는 병, 예를들면 학질등에 이 혈자리가 아주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이러한 원리는 설명하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한열이 교차하는 것은 음양이 서로 싸우기 때문입니다. 쌍방의 세가 비슷해서 승부를 가리기 힘들때 바로 지양혈을 자극하면 양방파에게 상당량의 군세를 더하게 되어 능히 승리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지양혈은 등쪽의 독맥중 양기가 최고조로 달한 곳입니다. 햇빛이 등을 비추고 전신은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지음은 태풍이고, 지양은 혁혁하다. 이둘이 서로 접하여 화합하여 만물을 생성시킵니다” 그래서 이 혈자리는 아주 많은 병들을 능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술자리에서 우리가 몸에 지니고 있는 보배라고 회자되는 혈자리가 바로 이 혈자리입니다. 이 혈자리를 부드럽게 눌러주면 간기능이 개선됩니다. 이러한 것은 이미 현대의학에서 증명된 사실입니다. 또 지양혈을 안마하면 황달지수가 내려갑니다.

지양혈은 우리의 심장에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심계항진, 가슴이 답답하거나, 심장이 느리게 뛸때등 심장에 문제가 생겼을때 지양혈을 안마하면 상태가 안정됩니다. 주위에 친한 사람이 있다면 침대에 엎드려서 안마를 해달라고 부탁하십시오. 친한사람의 온정을 느낄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만약 주위의 도움을 받을수 없다면 역시 어렵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손을 등쪽으로 구부려서 식지와 중지를 함께 사용해서 힘을 모아 지양혈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심계항진등 심장에 생긴 문제들이 대부분 해결됩니다.

어떤사람이 힘이 부족하고 도움을 받을수 없을때도 다른사람이 손을 뻗쳐 이 지양혈을 눌러주거나 쳐주면 아주 좋습니다. 지양혈은 사실 우리의 믿음과 정기를 유지시켜주는 혈자리입니다. 우리가 심리적으로 공황을 일으키거나 혼란한 때에도 우리의 신체에는 우리에게 기와 힘을 주는 지양혈이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십시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