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神庭) – 학습능력을 높여줘서 총명하게 만들어 주는 혈

어린시절 손오공이 주인공으로 나오던 “서유기”에 대해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서유기에 나오는 옥황상제가 머무는 곳이 바로 천정(天庭)입니다. 신정(神庭)이나 천정이나 그 의미는 비슷한데 바로 신선이 거주하는 곳을 이릅니다. 신(神)은 원신(元神 으뜸되는 신)을, 정(庭)은 궁정을 가르킵니다. 중의에서는 “뇌는 원신의 부”라고 하는데 그 의미는 인간의 정신,지혜등이 모두 뇌로부터 생겨서 나온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신정’은 무엇인가요? 신정은 바로 원신의 부중에서 가장 중심되는 지역입니다. 우리 지혜의 원천입니다. 그래서 옛날사람들은 “신은 지혜의 근원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여러분은 ‘단전’이라는 단어를 이미 들어보셨을겁니다. 중국전통무술인 우슈에는 단전을 지키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단전은 온몸의 중요부위에 자양분을 공급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르기를 “불(火)이 없으면서도 온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며, 물이 없으면서도 각장부를 모두 윤택하게 합니다. 몸의 생명과 관계가 있으면 이중 하나라도 끊어지면 생명은 죽습니다”라고 합니다. 신정혈은 바로 위쪽의 단전으로 신경계통을 조정하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신정혈은 머리 즉 이마 가운데의 머리가 시작되는 부분에서 머리뒤쪽으로 0.5촌 뒤에 있습니다. 권력자의 권력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국민에 대한 영향력은 점점 커지게 됩니다. 인체의 혈자리도 이와 같습니다. 뇌신(腦神)이 머무는 곳 즉 신정도 당연히 몸을 보호하고 지켜주는데 힘을 쏟습니다. 특히 신지력(神智力)방면의 질병, 놀라서 가슴이 불안한 증상, 두통, 간질, 정신병을 능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신정혈의 중요한 작용은 바로 신경계통을 조절하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이혈자리를 눌러주면 통풍환자의 고통스런 감각을 줄여줄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이미 현대과학의 연구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만약 집안에 뇌나 정서상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부위는 강한곳이 아니라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진실하게 안마를 해주면 그사람들의 경락이 조절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만약 자신이 생각하기에 두뇌가 맑지못하고 흐리멍덩하거나 정서에 큰 충격을 받았다면 매일 50~100번 정도 신정혈을 안마해 주면 좋습니다. 신정혈과 상성혈의 효과는 아주 비슷합니다. 게다가 위치도 아주 가깝습니다. 안마할때 엄지손가락으로 이 두혈자리를 동시에 자극해 주면 아주 좋습니다.

우리몸은 어떤 문제를 만나면 당황하고 막연해 집니다. 이때 상성혈이 하나의 지시등 역할을 한다고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역시 신정혈은 우리몸이 다시 건강한 상태로 돌아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상성혈과 신정혈을 통해서 건강으로 돌아오는 길을 찾을수 있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