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곡골(曲骨) – 전립선염으로 인한 부끄러움은 이제 안녕


중국서부를 여행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감숙성 돈황에는 아주 유명한 명승지가 있습니다. 월아천(月牙泉)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월아천 주변에는 명사산이라는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사시사철 모래가 흘러내리고 돌이 구르는 곳입니다. 사석은 바람에 의해 아래로 움직이면서 소리를 냅니다. 이 소리를 ‘명사’라고 합니다. 월아천과 모래가 흐르는 곳은 상당히 가까워 십여미터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물이 끊이지 않는답니다. 가뭄이 들어도 절대로 마르는 일이 없어서 ‘사막제일천’이라고 불립니다. 이 못의 물은 백미터를 넘어 가질 못합니다. 누른모래사이로 초승달처럼 구부러져 흐릅니다. 주변의 광풍으로 인해 모래돌이 몰아치는 잔혹한 지역입니다. 그럼에도 월아천은 조용하게 그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자신의 맑은 물로 주변을 오아시스로 만듭니다.

월아천의 물은 소갈병의 화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곳의 물은 성수로, 월아천은 약천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사람몸에도 약천이 있으니 바로 곡골입니다.

곡골(曲骨)의 골은 가로뼈를 말하는데 현재의 치골을 뜻합니다. 곡은 굽어있다는 의미입니다. 초생달처럼 굽어있는 뼈의 형상을 가르킵니다. 곡골혈은 달의 중앙에 있는 형국인데, 치골과 연합해 있는 윗쪽의 중간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곡골혈과 약수라고 하는 물과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것은 바로 병을 치료하는데서 유래했습니다. 비록 곡골혈과 물이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할지라도 그 샘물이 질병을 치료하는것은 모두 수액과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곡골혈과 방광비뇨계통의 연관성이 아주 높습니다. 그래서 방광비뇨계통과 상관있는 소변을 잘통하게 한다든지, 월경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곡골혈을 찾아야 합니다. 곡골혈은 하초의 질병을 치료하는 중요한 혈자리입니다.

소변을 잘통하게 하는것에 대해 말하면 남성들중 눈이 번쩍 뜨이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겁니다. 현재 성인남성중 전립선으로 고생하는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옆사람을 훌깃보지 마십시오. 바로 자신의 문제일 가능성이 많지 않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저녁에 잠들었을때 오줌이 마려워서 화장실에 여러번 들락거리지 않습니까? 사실 이럴때 우리몸의 곡골혈을 찾아야 합니다. 매일 곡골혈을 50~100번 정도 안마해주면 전립선의 압력을 낮출수 있습니다. 또한 오줌을 자주 누거나 급하게 뇨의가 생기는 현상이 해결됩니다. 이 곡골혈을 누를때는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이 혈자리가 방광의 위치와 아주 가깝습니다. 그래서 안마하기 전에 화장실에 가셔서 방광을 비우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누르는 힘을 좀 더 쎄게하면 적당한 자극에 이르게 됩니다.

Advertisements
1개의 댓글 댓글 게시

트랙백 및 핑백

  1. 혈자리 이름의 유래 | 正中龍德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