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영향(迎香) – 비염을 물리쳐 주는 곳

영향(迎香) 이라는 글자를 보면 꽃향기가 모락모락 나서 얼굴을 뒤덮고 깊은 호흡으로 향기를 맡아 그 꽃향기에 취하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향취를 맡지 못하면 영향혈을 공격하라”는 옛날사람들이 영향혈의 치료효과에 대해 한마디로 표현한 말입니다. 영은 맞이하고 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향은 좀 복잡하지만 향미 즉 향기가 있는 물건을 가르킵니다. 사람들은 아름다운 향기를 좋아하고 악취를 싫어합니다. 영향혈은 후각과 관련된 모든 질병을 치료합니다.

후각과 가장 관계가 깊은 기관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호흡할때 꽃향기를 맡을때 눈과 입을 닫고 코를 이용합니다. 냄새를 맡을때도 코를 사용합니다. 각양각색의 냄새가 모두 코로 들어와서 폐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 혈자리는 코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콧날개 양쪽 즉 코와 바깥의 기가 민감한 곳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감기나 코가 막히거나 고뇌로 인해서 냄새에 민감하지 못합니다. 바깥부분과 연결된 끈이 끊어진것과 비슷합니다. 폐의 문호가 코라고 이미 말했습니다. 또 폐는 대장과 표리관계에 있습니다. 영향혈은 코 옆부분에 있으며 역시 대장경에 속하는 혈자리입니다. 그래서 폐를 소통시키고 문호를 열어주는데 특별한 효과가 있습니다. 영향혈을 자극하면 콧구멍이 뚫어지고 콧속으로 자연의 향취가 들어갈수 있으며 맑고 더러움을 판별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 혈자리는 우리 코의 기능을 증강시켜주며 점막을 강화시켜서 외부의 공기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우리 코의 호흡과 관련된 질병 즉 비염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이 혈자리를 자극할때는 엄지와 식지를 동시에 사용해서 콧날개 양쪽을 눌러주면서 호흡을 멈추어 주십시오. 삼사초뒤 손을 떼면서 호흡을 하면됩니다. 이렇게 해주면 콧속을 드나드는 기류가 조절되어 코점막의 저항력이 증진되어 비염에 아주 좋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