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풍륭(豊隆) – 맥주배를 들어가게 하고, 지혈을 내려줍니다

풍륭(豊隆)은 고대신화중에서 두명의 신선 즉 뢰신(雷神)과 운사(雲師)을 지칭합니다. 이것과 우리몸의 혈자리를 어떻게 관련지어 이해해야 할까요. 이십사절기중 경칩은 봄을 알리는 세번째 절기입니다. 경은 우뢰로 봄의 첫번째소리를 의미하며, 칩은 땅밑의 모든 만물이 흔들려 깨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의 모습을 보면 봄의 우뢰가 만물을 일어나게 하며 땅밑에 잠복해 있는 벌레들은 사방각지로 흩어지게 합니다. 또한 땅속 깊이 있던 기가 위로 올라오는 것을 촉진해서 하늘에서 구름으로 변화합니다. 구름의 층이 점점 두꺼워져서 어느 정도에 이르면 구름이 비가됩니다. 비는 땅에 떨어진뒤 어떤 모양일까요? 비가 지나면 하늘이 맑아집니다. 빗물이 하늘을 씻어줘 청랑합니다. 비는 땅도 씻어줘서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는 봄햇살이 비치는 봄날과도 같아 우리는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양기가 상승해서 하늘의 음기와 서로 결합해서 음양이 조화로운 경계를 만듭니다. 풍륭은 이처럼 기가 오르고 내리는 것을 주관하는 혈자리입니다. 풍륭의 위치는 근육이 풍만하게 결실을 맺고 있는 곳입니다. 륭은 작은 흙언덕과 같습니다. 또 풍륭은 동시에 비경와 위경의 락혈로 그곳을 자극하면 봄날의 우뢰와 같아서 기가 위로 오르는 것을 재촉합니다.

이 혈자리의 가장 큰 작용은 담습을 제거하는데 있습니다. 이런 작용은 현대인에게 더 특별하게 적용됩니다. 담습은 앞에서 골육문에 대해 이야기할때 이미 언급한바가 있습니다. 환경의 영향으로 담습이 형성되는 체질이외에도 음식역시 담습을 형성하게하는 중요원인의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음주는 현대인이 담습을 일으키는데 아주 원흉이자 수괴입니다. 서의 검사에서 지방간이나 고지혈증 판정을 받은 환자들이나, 음주로 인해 배가 불록 나온 맥주배등은 담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반드시 다리아래의 풍륭혈을 기억해야합니다. 한가한 시간에 주먹으로 소퇴부 중간부분을 두드려 주십시오. 이렇게 안마하면 다리를 부드럽게 하면서 지혈을 내려줄뿐만 아니라 부지불식간에 우리가 원하는 치료목적도 이룰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