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정(內庭) – 식욕을 떨어뜨려 살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주 오래된 나무걸상을 보게되면 못과 같은 금속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고정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걸상다리와 다리사이의 빈곳이 서로 연결되어 의지하고 있습니다. 걸상의 앉는면 아래로 끌로 파서 몇개의 구멍을 내어 이곳으로 걸상다리를 결합하게 됩니다. 이렇게 아래의 걸상다리와 걸상면이 서로 의지하며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걸상전체는 모두 목재로 이루어져 있지만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구멍을 장부구멍이라고도 하며 토끼눈이라고도 합니다. 이런 구멍에 맞는 나무는 일반적으로 원형으로 생겼는데 죽순이라고 합니다. 토끼눈과 죽순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관계로 장부구멍과 장부사이의 관계로 서로 꼭맞습니다.

내정혈은 위의 관계와 비슷합니다. 내정혈은 발등위의 두번째 세번째 발가락 뿌리부분사이에서 조금 올라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발가락과 잇닿은 발등관절부분의 들어간곳 모습이 토끼눈과 비슷하고 발가락뼈의 모습이 장부와 같습니다. 이 혈자리의 형상이 마치 토끼눈속의 구멍과도 비슷합니다.

정(庭)은 집안의 내실을 뜻합니다. 혈자리는 발가락과 잇닿은 발등부분으로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곳이라서 마치 발을 걸어서 차단해놓는 내실과 같은 곳이라 내정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혈자리의 특별한 작용은 식욕을 억제시키는데 있습니다. 그래서 살을 빼기를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이 혈자리를 기억해야 합니다. 장부구멍과 장부처럼 이 혈자리를 자극하면 우리 위가 자극되어 구멍이 막힙니다. 물론 이건 농담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사실 식욕을 억제한다는 것은 내정이 위의 화를 얼마만큼 잘 배출시키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식욕이 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원인은 위의 불기운이 왕성해서 음식을 태우는 능력이 강해져서 그렇습니다. 내정을 자극하면 위의 왕성한 화기운이 내려가서 식욕도 저하됩니다.

위의 화기운을 빼는것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위의 화기운이 다른 질병을 야기하는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예를 들면 아주 흔히 볼수있는 치통, 양명경두통등은 모두 위의 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만났을 경우는 내정을 자극해서 치료하면 됩니다. 이렇게 말하면 어떤 사람들은 어리둥절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병에는 이혈자리로 치료하고, 저병에도 역시 같은 혈자리로 치료한다구요. 어떤 혈자리의 작용이 더 좋은가 어떤것을 선택해서 취하느냐는 의문점이 생길겁니다. 우리몸에서 자주 사용되어지는 혈자리는 모두 삼백개가 넘습니다. 한개의 혈자리가 한개의 질병에 대응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의 혈자리가 여러가지 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외출할때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느냐하는 선택의 문제와 비슷합니다. 단한가지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지방을 가는데 하나의 교통수단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선택은 우리 개인의 좋고 나쁨에 달려있어서 구속될 필요가 없습니다.



“내정(內庭) – 식욕을 떨어뜨려 살빼는데 도움을 줍니다”에 대한 3 댓글

  1. […] 활육문, 대맥, 내정 37.514544 127.106597 Share this:더 보기DiggShare on Tumblr전자우편PrintLike […]

    좋아요

  2. […] : 천정, 옥당, 거궐, 내관, 곡단, 고방, 부사, 천창, 지창, 양문, 자궁, 내정, 기호 생활용구 : 대저, 지기, 협거, 양보, 결분, 천정, […]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