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음릉천(陰陵泉) – 발의 붓기를 풀어 드립니다

우리몸에는 아주 많은 대칭되는 혈자리가 있다고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비경에 속하는 음릉천과 담경에 속하는 양릉천도 그런 혈자리입니다. 이 두혈자리는 상대적이고 소퇴부의 안과 밖에 각각 위치하고 있습니다. 안쪽은 음, 바깥쪽은 양에 해당됩니다. 이 두개의 혈자리는 모두 합혈입니다. 합혈은 경락에서 맥기가 모이는 곳으로 기혈이 비교적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릉천은 왕릉 근처의 저수지를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베이징의 경우는 명십삼릉 근처에 커다란 저수지가 있습니다. 음릉천은 경골내측의 함몰된 곳에 있습니다. 릉은 높은 곳에 솟아있는 슬개로 마치 산능성이나 땅언덕과 같습니다. 천은 함몰된 곳에 있어 마치 물을 많이 담고 있는 저수지와 같습니다. 음릉천은 우리 다리위의 큰 저수지로 기혈을 풍족하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음릉천은 소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혈을 깊이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을 자극하면 붓기가 가라앉습니다. 발의 부종에 특히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출근하면 하루내내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아니면 몇시간씩 서서 일을해서 다리를 움직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퇴근시간이면 발이 부어서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쇼핑을 좋아하는 여성분들도 쇼핑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발이 부어서 신발을 신고 있기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 앉을때 습관적으로 발을 꼬아서 다리에 부담을 주기도 합니다. 이때는 종아리를 안마해서 근육을 풀어 주십시오.

다리를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있으면 기혈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아 부종이 발생합니다. 이럴때에는 우리몸에 있는 “붓기를 빼주는 혈자리”인 음릉천을 찾아주십시오. 매일 음릉천을 3~5분정도 안마해서 기혈이 순리대로 움직이게 해주면 이런 문제는 쉽게 해결됩니다. 이외에도 매일 같은 자세를 취해야 하는 분들은 가급적이면 일을 할때 자세를 바꾸어 주시면 좋습니다. 두시간에 한번쯤은 반드시 고정된 자세를 바꾸어 주십시오.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은 두시간 일한뒤 몇분간은 일어서서 움직여 주십시오, 서서 일하시는 분들은 휴식시간을 내서 앉아 주십시오. 이렇게 다리에게 기혈이 돌아서 완충할 기회를 주십시오. 이렇게 하면 우리몸의 기혈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몸이 경직되는것을 피할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