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대횡(大橫) – 내장에 활력을 줘 젊음을 유지하게 합니다

“春潮帶雨晩來急(춘조대우만내급) 봄의 조수 빗기 띠어 저문 길 급한데 野渡無人舟自橫(야도무인주자횡) 나루터엔 사공 없이 배만 매어 있도다.” 횡이라는 글자는 광야강변에 있는 작은배의 어수선한 자세를 잘묘사하고 있습니다. 시평론가의 말에 의하면 진짜로 “한글자 때문에 경계의 면모가 다 드러났다”고 합니다.

이 횡이라는 글자가 혈자리와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대횡의 횡은 횡행결장을 가르킵니다. 이 혈자리는 배에 있으며 배꼽과 평행선을 이룹니다. 배꼽부근의 대횡문상에 있으며 내부는 횡행결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횡행결장은 해부학 개념으로 그것이 미치는 범위는 크고 활동범위 역시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직접 대횡혈이라는 이름을 주저없이 취했습니다.

대횡혈과 백회혈은 다른곡조를 연주하는 같은 예술인입니다. 내장기관의 하수를 방지합니다. 이미 말했지만 중의는 우리몸을 천지에 비유하는것을 즐겨합니다. 그래서 가슴과 복부를 두고서는 가슴부는 하늘, 배부분은 땅으로 나눕니다. 배부분도 윗부분은 하늘로, 아랫부분은 땅으로 나눕니다. 대횡은 배꼽과 같은높이에 위치하고 천추와 동일한 수평면상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몸의 상하분계선이자 배 아래부분과 윗부분을 나누는 요충지이기도 합니다. 인체의 오장육부는 모두 상복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횡은 상복부의 아래부분으로 흉강과 복강의 장기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상복부의 장기들이 아래로 처지면 대횡혈을 찾아서 조정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대횡은 역도선수와 같습니다. 상하복부의 경계에 놓여져 있는 역도바입니다. 그래서 윗부분의 장기가 아래로 내려오면 그것을 번쩍들어 원래의 자리에 단호하게 갖다 놓습니다.

대횡혈자리는 우리몸 가운데에 있습니다. 백회혈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는 배가됩니다. 백회가 망태기의 윗부분이라면 대횡혈은 아래부분에 해당됩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중요한 물건을 손으로 들때 한손으로는 위쪽의 줄을 들고 다른 한손으로는 물건을 받치면 그 물건은 더욱 안전해지고 만에 하나도 실수가 없지 않겠습니까.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