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어느방향으로 하고 잠을 이루시는지요?

밤에 잠잘때 머리를 어느 방향으로 두고 잠을 자는지요?

중의 양생법에 따르면 요즘같은 여름에는 머리를 북쪽으로 향하게 하고 발은 남쪽으로 두고 자는게 좋습니다. 원인없이 몸이 개운치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잠잘때 머리방향을 바꿔 보면 좀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봄에는 동쪽, 가을에는 서쪽, 겨울에는 여름과 같이 북쪽으로 향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지구는 하나의 큰 자석이라 이 자장과 계절에 따라 머리 방향을 바꾸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온돌생활을 할때는 요의 위치만 바꾸는 걸로 간단하게 방향전환을 할 수 있었지만 침대생활이 대세가 된 요즘에는 이렇게 계절마다 침대의 방향을 바꾸는게 쉽지 많은 않습니다.

가급적이면 침대를 버려두고 온돌생활로 돌아가는게 우리의 건강에 이롭습니다. 침대생활로 인해 발생되는 폐해가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침대는 과학이라”고 선전하는 침대회사가 있었는데 침대는 과학이라기 보다는 병의 온상일수가 있습니다. 온돌생활을 해 침대가 필요없었던 우리조상의 지혜에 감사를 하게 됩니다.

광고


“머리를 어느방향으로 하고 잠을 이루시는지요?”에 대한 3 댓글

  1. […] 여름과 같이 북쪽으로 향하는게 좋습니다. (더 세부적인 내용은 ‘머리를 어느방향으로 하고 잠을 이루시는지요?‘ 를 […]

    좋아요

  2. 과거에도 이런 비슷한 내용의 글을 읽거나 들은적이 있는데요. 그냥 저냥 흔히 있는 미신같은 것으로 흘려 생각했지요. 근데 이 곳에서 다시 보게 되니 음? 뭔가 내용이 있는건가? 하는 생각에 새로운 느낌으로 읽어보았습니다.
    근데 아쉬운것이 글에서는 자기장과 계절에 따라 방향전환을 해주는것이 좋다라고만 나오고 마는데, 혹시 계절과 머리방향이 정해지는 원리에 대한 내용이 있다면 함께 첨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봄-동 가을-서 겨울여름-북 남쪽은 없네요.) 위와 같이 방향이 정해지게된 법칙이나 원리(?)가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네요.

    좋아요

    1. 본문에도 언급되어 있듯이 우리몸이 지구 자기장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는 오행의 원칙도 적용되어져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봄-동, 여름-남, 가을-서, 겨울-북 입니다만 자기장의 영향으로 여름에도 머리를 남쪽으로 하는게 좋지않아 겨울과 같이 북쪽으로 정해진것으로 사료됩니다.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