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前谷) 후계(後溪) – 목디스크에 좋은 혈자리

전곡혈과 후계혈은 앞뒤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새끼손가락 뿌리근처에 전곡혈이 그 뒤쪽으로 후계혈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두곳의 혈자리는 소택에서 시작한 혈자리가 계속 이어지는 곳입니다. 앞과 뒤는 서로 반대되는 위치를 가르키는데 곡과 계가 이와 같습니다. 곡은 아주 낮고 평평한 내를 가르키는데 경기가 이곳에 모인뒤에 흘러가게됩니다.

우리의 상상의 나래를 펴서 눈앞에 푸른 초원으로 이루어진 평원지대를 상상해 보십시오. 평원지대 옆으로는 반드시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을것입니다. 이 평화로운 풍경이 조화롭고 아름답지 않겠습니까? 후계혈은 우리 등쪽의 독맥과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독맥은 양맥의 바다이자 양기가 가장 왕성한 곳입니다. 그래서 물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몸의 후계혈은 독맥에 물을 제공해 주는 수원지의 역할을 해주는 혈자리입니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후계혈은 독맥의 병을 치료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독맥상의 문제들은 모두 후계혈과 배합해서 치료하면 좋다는 의미입니다.

후계혈은 우리 손에 위치하고 있지만 후계혈자리는 목의 질병을 잘 치료합니다. 목디스크가 바로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치료는 중의에서 위의 병은 아래에서 치료하라는 원리가 적용된 것입니다. 밤에 잠잘때 자세가 좋지 못하거나 차게하면 아침에 일어났을때 목을 제대로 움직일 수 없을때가 있습니다. 목이 아파서 어느쪽으로도 움직일수가 없게 됩니다. 어정쩡해서 보기에도 안좋지만 생활이나 직장에서 일을할때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병원에 가기가 불편할때에는 후계혈과 현종혈로 치료하면 됩니다. 먼저 후계혈을 가볍게 안마하면서 목을 서서히 움직여 보십시오. 목이 움직여 질때까지 계속 안마를 해 주십시오. 목이 좀 움직여 지면 현종혈을 가볍게 안마해 주시면 목회전을 더 잘되게 도와줍니다.

잠을 잘못자서 목이 잘 돌아가지 않는 증상이외에도 목디스크도 후계혈은 잘 치료합니다. 사실 목이 잘 돌아가지 않는것은 목디스크의 전조 증상입니다. 그래서 자주 잠을 잘못자서 목이 잘 돌아가지않는 분들은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일하다 쉬는시간이면 손을 세우서 책상끝부분을 이용해서 후계혈을 자극해 주시면 좋습니다.

후계혈 자극은 운전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운전은 오랜시간 집중력과 주의력을 요합니다. 또 긴시간동안 똑같은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경추에 무리가 가기 쉽습니다. 신호등에 걸리거나 차가 많아 움직이지 못할때는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마음을 내려놓은뒤 한손으로는 핸들을 꼭잡고 다른손으로는 핸들을 이용해서 후계혈을 안마해 주시면 경추도 보호할뿐만 아니라 돈들이지 않고 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이것이 중의의 원칙입니다. 중의의 기원이 이러합니다. 어떠한 방법이라도 돈이드는 대량의 인력 물력 재력으로 병을 고치지 않습니다.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사물을 이용하거나 자연에 맞추어 살거나 자연으로 부터 배우는 것 이외에는 다른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곡(前谷) 후계(後溪) – 목디스크에 좋은 혈자리”에 대한 5 댓글

  1. […] 치료에 좋은 혈자리. 머리뒷부분에 있는 풍지혈과 손에 있는 후계혈자리가 목디스크 치료에 좋습니다. 37.514544 127.106597 Share […]

    좋아요

  2. […] 화개, 태을, 태백, 천추 산릉구릉 : 승산, 대릉, 양구, 상구, 구허 계곡구독 : 후계, 양계, 합곡, 함곡, 수구, 지구, 사독, 중독 해양지천 : 소해, 소해, 척택, […]

    좋아요

  3. 유지혜입니다 아바타
    유지혜입니다

    항상 선생님의 글을 보고 많이 배웁니다 침과뜸을 배우고있습니다

    좋아요

    1.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