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위중(委中) 위양(委陽) – 무좀을 깨끗하게 치료해줍니다

중국전국시기에 소진이라는 사람이 유세객으로 세상에 나가 제후들에게 자기의 생각을 말해서 자신의 건의가 받아들여지기를 바랬지만 현실은 그의 뜻대로 되지않아 알아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결국 집으로 돌아와서 가족들의 멸시를 받아야 했습니다. 후에 그가 절치부심해서 밤낮을 가리지 않고 공부를 해서 다시 세상에 나가 결국 중용되어 금의환향했습니다. 이때 그에게 냉담하게 대했던 형수가 쫒아나와 그를 맞이했습니다. 원문을 보면 형수가 무릅을 꿇었다(委蛇)라고 나옵니다. 앞으로 나와 무릅을 꿇는 것은 순종의 의미입니다.

위중혈은 슬와 횡문의 중앙 쉽게 설명하면 무릅뒤쪽에 접히는 부분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혈을 취할때의 가장 좋은 자세는 옆으로 누운뒤 발을 구부릴때 무릅뒤의 오묵하게 들어가는 곳의 정중앙을 취하면 됩니다. 그래서 위중이라고 부릅니다.

위중혈자리를 찾았다면 위양을 찾는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양은 위중과 평행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陽)이라는 말의 뜻은 바깥쪽을 가리킵니다. 위양혈은 위중혈의 바깥쪽에 있으며 취혈방법도 동일하게 구부려야 합니다. 그래서 둘다 위(委)라고 칭합니다.

사총혈가에 “허리에는 위중을 찾아라”고 하는말의 의미는 위중혈이 허리질병의 치료에 필요한 혈자리라는 것을 뜻합니다. 후계혈과 같이 위중혈을 사용하면 허리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해서 손상된 허리를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위중과 위양혈자리는 단독(丹毒)치료에도 아주 좋습니다.

단독(丹毒)은 어떻게 생길까요? 무좀이 원인입니다. 무좀이 잘 치료가 안되면 서서히 병이 깊어집니다. 정맥을 따라 점차 발가락, 발바닥을 통과해서 점점 다리윗부분으로 올라오는것이 단독(丹毒)입니다. 임상에서는 항생제를 사용하는 방법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항생제를 사용해도 그 효과는 특별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단독(丹毒)에 맞서는 데는 위중혈이 일등공신입니다. 다리를 바로 세운뒤 오금에 로션을 발라 윤기있게 만든뒤 식지와 중지를 사용해서 안마해 주십시오. 오랫동안 안마해 주면 무좀의 독기가 진행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 무릅관절통과 요통예방에 좋습니다. 무좀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매일 5분정도 안마해서 무좀의 고통을 덜어내십시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