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산혈을 찾기는 쉽습니다. 종아리 한가운데 위중혈과 곤륜혈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혈자리를 찾을때는 다리를 곧바르게 하거나 다리를 위로 향하게한뒤 장단지 아래 두 근육이 갈라진 사이에 있는 승산혈자리를 취하면 됩니다.
승산혈 위쪽에 승근(承筋)혈이 돌출되어 있어 산봉우리와 비슷합니다. 승산혈은 산봉우리 아래에 있는 계곡과 같습니다. 그래서 승산혈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승산혈의 가장 큰 효과는 종아리 쥐내림을 예방하는데 있습니다. 젊은친구들이 족구를 하거나 수영중에 이런 현상을 자주 겪습니다. 이런 현상이 생기면 바로 쪼그리고 앉아 승산혈을 몇분동안 눌러주십시오. 가장 좋은 것은 운동전에 미리 안마해 주는게 좋습니다. 오랫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더더욱 운동전에 이곳을 안마해서 미리 몸을 워밍업 한뒤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바로 운동을 하면 종아리 근육이 통증으로 고통스럽습니다. 워밍업할때 반드시 이 승산혈 주위를 가볍게 안마해 주십시오. 그래서 열이 나서 근육이 운동할 준비가 되었을때 운동을 시작하면 쥐내림없이 운동이 가능합니다.
젊은이 뿐만 아니라 중년에 접어든 사람들도 자주 종아리 쥐내림을 겪습니다. 밤에 잠잘때 찾아오는 종아리 쥐내림은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이때 쥐내림을 없애기 위해 승산혈을 안마해 주시면 바로 쥐내림이 없어집니다. 이것외에도 골다공증을 치료해 줍니다. 칼슘을 보충해서 골밀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보다는 더 많은 햇볕을 쬐거나 칼슘을 많이 함유한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이런 기초위에 장딴지위에 있는 승산혈을 같이 안마해 노인건강에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고 쇠토해 질때는 이 장딴지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리가 튼튼하면 신체의 노화속도를 늦출수 있습니다.
매일 사무실에 앉아서만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이 혈자리는 유용합니다. 회의시간 막간이나 일하는 도중에 중간에 휴식을 취할때 두다리를 나란히 해서 발에서 부터 종아리위로 쓸어주십시오. 이렇게하면 종아리도 이뻐지고 승산혈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승산혈은 종아리 쥐내림을 방지하는 역할외에도 허리를 보호하는 작용도 있습니다. 항상 사무실에서만 일하는 분들은 과로로 인해 허리근육에 무리가 가거나 살이 찌기도 합니다. 이런분들은 매일 의식적으로 발을 15분정도 들어주십시오. 이렇게 하면 과로로 인한 허리근육 손상도 방지하고 종아리도 아름다워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