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에 여행오신 분이라면 빠짐없이 가는 곳이 자금성, 만리장성, 명 13릉입니다. 명 13릉은 명대의 황제묘입니다. 모두 13개가 있어 13릉이라고 부릅니다. 이 황제릉은 황제들이 잠들어 있는 곳입니다. 하늘에도 또 하나의 대릉성이라는 별이 있습니다. 이 별은 장사하는 일등을 주관합니다.
대릉혈은 우리 손목 횡문의 중간지점으로 마치 돌기한것이 구릉과 같아서 대릉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대릉혈은 심포경의 혈자리로 화(火)에 속합니다. 오행에서 화는 토를 생합니다. 토(土)를 생하는 혈자리는 특별히 많습니다. 그래서 대릉혈을 큰 구릉이라고 합니다.
대릉혈의 최대 효능은 간질을 치료하는데 있습니다. 간질의 발병원인은 다양합니다. 이 간질을 뿌리째 뽑을수 있는 특별히 좋은 약도 없습니다. 간질의 발작 병인이 뇌와 심장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병에는 무기력해집니다. 게다가 발작은 예고없이 갑자기 찾아오고 어떻게 제어할 돌리가 없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응급실에 근무하면서 간질발작을 일으킨 환자를 보았습니다. 스스로 혀를 깨물어 피가 철철 흐르고 간호사 의사 몇명이 붙어서 간신히 붙잡아서 약물을 투여해 진정시켰습니다.
간질이 발작할때 빨리 환자 팔목에 있는 대릉혈을 힘껏 자극해 주면 발작상황을 진정시킬수 있습니다. 발작이 진정되면 병원에 가는등의 다음단계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이 혈자리 역시 우리가 항시 휴대하고 다니는 응급혈자리입니다. 느낌이 안좋을때는 재빨리 자리에 앉아 대릉혈을 자극하면 병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