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풍지(風池) – 눈이 마르고 아플때 눈을 보호해 줍니다

바람이 일어 봄날 호수위로 스치우는 광경을 상상해 보십시오. 상상만으로 아름다운 풍경이 떠오르지 않나요. 물에 대해서만 말한다면 바람이 물의 움직임을 도와줘서 아주 아름답습니다. 사람에 대해서는 물과 같지 않습니다. 바람은 우리몸을 상하게 하는 가장 큰 나쁜기운입니다. 바람을 막으려고 하지만 막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몸에는 바람이 쉽게 침투하는 혈자리가 많습니다. 이 혈자리로 바람을 막기도 합니다. 풍지혈이 이와같은 곳입니다. 지(池) 연못입니다. 연못은 일반적으로 그리 깊지 않습니다. 경락의 혈자리가 깊지 않을때 연못으로 많이 비유하는데 이곳은 경락의 기가 체표의 얊은 곳입니다. 그래서 바람의 나쁜기운이 축적되는 곳입니다.

우리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눈주위에 있는 혈자리들을 안마해 준뒤 머리 뒷쪽을 눌러 주시면 좋습니다. 눈이 피곤하면 머리를 뒤로 들고 머리뒤쪽을 두드리기합니다. 이것은 우리 머리뒤에 있는 풍지혈을 자극하기 위함입니다. 풍지혈의 위치는 눈과 반대방향인 머리뒤에 있지만 담경락의 혈자리입니다. 간과 담은 서로 표리관계를 이루며 간의 상태가 반영되는 곳이 눈입니다. 그래서 풍지혈은 머리뒷편에 있지만 눈이 말라서 안구를 움직이기 힘들때 사용하기 좋은 혈자리입니다.

중의가 민간에 보급되기 전에도 일반인들은 그 이유를 모르면서도 자주 사용했습니다. 풍지혈을 눌러주시면 우리눈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신경위축, 근시, 안구돌출증, 눈이 흐려져 앞이 잘 보이는 증상등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풍지혈은 바람을 잘 통하게해서 열을 내려주며, 또 간과 담에 쌓인 열을 없애줍니다. 간과 담이 깨끗해지면 우리눈도 바로 밝아집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