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대맥(帶脈)- 허리지방을 줄여줍니다.

대맥혈은 우리몸의 기경팔맥의 하나인 대맥이라는 경락명과 동일합니다. 대맥은 우리몸의 허리주위를 옆으로 도는 경락입니다. 우리몸의 경락중 대맥을 제외하고는 모두 아래위로 흐르는데 대맥경락만 하나의 끈처럼 묶을수 있어 대맥이라고 부릅니다.

대맥혈은 복부 측면, 장문아래 1.8촌 떨어진곳으로 정확하게 대맥경락이 지나는 곳으로 담경락과 대맥경락이 서로 만나는 곳입니다.

대맥은 우리의 허리띠와 같습니다. 밤에 잠잘때 허리띠를 매고 자는 사람은 없습니다. 편한 옷차림이나 잠옷으로 갈아입지요. 이것은 경락을 편하게 하기위한 양생의 원리입니다. 바지가 딱맞지 않으면 허리띠를 졸라매야 합니다. 대맥혈도 이런 작용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지불식간에 자신의 허리부분에 군살이 날이가면 갈수록 더 많아지는 것을 발견합니다. 특히 저를 비롯해서 많은 남성들은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배만 뿔룩해져 있는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대맥의 에너지가 강하지 않으면 허리부분의 군살이 찌는것을 제어할 수가 없게됩니다. 이것은 마치 우리의 허리띠가 망가지면 바지를 제대로 입을수 없는것과 같습니다. 허리살은 소리소문없이 불어납니다.

허리에 군살이 많은 분, 특히 배불뚝이분들은 대맥경락과 대맥의 핵심 혈자리인 대맥혈을 기억하십시오. 대맥혈은 허리 양옆에 있습니다. 매일밤 잠자리에 들기전에 대맥혈자리 부근을 30~50번정도 두드려 주십시오. 이렇게 자극해주면 대맥의 허리를 관리하는 기능이 되살아나서 허리의 지방을 줄여줍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