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진정한 의학의 길

제가 좋아하는 남회근선생이 “황제내경과 생명과학”이라는 책에서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의학을 공부하는 젊은이라면 의학에 대한 의지를 세우기를 바랍니다. 여기서 말하는 의학은 의사가 되기위한 의학공부가 아닙니다. 오래전에 우리의 생각속에 있던 의학의 원리 즉 생명의 원리를 연구하는것을 이릅니다. 과거에 의학을 가르치던 곳은 독일이던 영국이던 모두 이러한 것을 배웠습니다. 현재 의학의 원리를 배우는 사람은 없습니다. 현재 의학을 배우는 목적이 의학을 배우는데 있는것이 아니라 돈을 버는데 있기때문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그렇지 않을지 몰라도 내가 보기에는 아주 불쌍해 보입니다. 의학을 배우는 사람이라면 보살의 마음을 가져야합니다. 세상을 구하겠다는 정신을 가져야합니다. 빈곤함을 두려워 마십시오 온갖 어려움을 겁내지 마십시오. 그것은 진정한 생명과학의 연구이자 의학을 공부하는 길입니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