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동서양의 종교문화 차이

나는 자주 외국의 친구들과 토론을 벌입니다. 당신들의 문화 특히 현재의 과학은 많은 진보를 이룩했습니다. 당신들의 종교는 세계에 있는 다른 많은 종교(불교,도교도 포함)들과 함께 모두 이미 죽은 사람의 철학입니다. 모든 종교는 당신에게 좋은 사람이 되라고 말합니다. 죽은뒤에 좋은 사람은 천당으로 나쁜 사람은 지옥에 간다고 말합니다. 종교가들이 세계를 보는 법은 이처럼 비참합니다. 인생을 보는 눈은 비애에 가득차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 종교가들은 장례식장에 서서 인생을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우리 중국문화중의 도교는 장례식장에 서지 않고 산부인과에 서서 인생을 바라봅니다. 기쁘지 않은가 또 한 아이가 태어났다. 또 하나의 생명이 생겨나왔다라고 합니다 당신들 서양문화의 종교가들은 저녁무렵에 서서 서산으로 지는 태양을 바라보며 비장함에 잠깁니다. 도가는 아침 새벽에 태양을 보면서 와우 저 떠오르는 태양을 보라고 외칩니다. 남회근 선생의 “황제내경과 생명과학”중에서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