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25미진주환

이 약은 알고 있는 한국인도 꽤 많고, 중국인들에게는 서장을 대표하는 기성약쯤 되는 약이다.

나의 경우 한 10여년 전 쯤에 서장을 여행하고 온 사람이 라사의 한 절(쎄라쓰)의 라마승에게 이 약을 선물로 받아와서 보여주어서 처음 봤는데 그 때 그 분이 “이 약 한알 먹으면 평생 중풍이 안오고 중풍이 와도 치료된다”고 하셔서 오래 기억에 남아있었던 약이다.

의학을 배운이후 약의 구성과 용법을 보니 그 분의 말씀이 아주 틀린 말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중풍, 고혈압으로 인한 여러 증상이 있는 분들중 온갖 약을 써보아도 효과를 별로 못 본 사람들에게 권하곤 하였다.

그 결과 평생 중풍 안 걸리는 정도는 아니고 혈압이 높아 뒷머리가 아프거나 정신이 어질어질하고, 몸 한쪽이 마비되는 증상이 있는 분들의 증상이 개선된 적은 있었다. 10년 전에 보았던 약은 라마승이 직접 만든 약이었고 사용한 약재가 다 진품이었으니 효과가 더욱 좋았을 것이다. 복용법도 특이한데 새벽에 일어나 기도를 드리고 마신다.

현재 서장에서는 25미 진주환을 계속 가감하여 70여 가지 약재가 들어가는 진주환까지 나와 있다. 이를 두고 나이든 의사와 젊은 의사의 의견대립도 있다고 들었다. (*나이 드신 장의 의사: 쓸데없이 재주부리지 말고 경전대로 잘 만들기나 해라 *젊은 의사: 옛 것이 다 옳다는 경직된 사고를 배척한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약도 변해야 한다.-뭐 이런 내용이다)

  • 성분 : 진주, 육두구, 석회화, 초과, 정향, 단향, 강향, 여감자, 수우각, 서홍화, 체외배양우황, 인공사향등 25종 약재
  • 모양과 맛 : 황갈색띠 홍색의 수환, 향이 강하고 쓰고 매움
  • 공능과 주치 : 안신개규, 중풍에 쓴다/ 반신불수, 구안와사, 혼미불성, 섬어발광, 정신혼란 등에 사용
  • 용법 : 한번에 1g (1환) 하루에 두번, 잘게 갈아서 복용
  • 금기 : 운동선수에게는 금함

이 약이 필요한 분은 댓글이나  contact를 통해 문의해 주십시오.

Advertisements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