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가 혈자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것은 아주 오래되었습니다. 거의 신석기 시대로 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신석기인들은 아픈곳에 날카로운 돌로 누르면 통증이 경감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안마를 이용한 치료는 안전하고 최근들어 의학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자연요법’에 완전히 부합합니다. 특히 이러한 안마요법은 행하기가 쉽고, 폭넓은 범위에 사용이 가능하고, 치료효과가 탁월하고, 부작용이 없다는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부모가 아이에게 안마를 해주면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경락의 소통이 원활해집니다.
안마의 주요목적은 경락소통에 있습니다. 말초신경을 자극해 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임파순환및 조직간의 대사과정을 원활히 해 줍니다. 각 조직, 기관간의 기능을 향상시켜 우리몸의 신진대사가 좋아집니다.
2. 혈血과 기气의 조화를 이룹니다.
손을 통한 자극이 열에너지로 변해 우리몸의 국부 조직의 온도를 높여줍니다. 그래서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혈액과 임파순환이 개선됩니다. 이렇게 혈액의 순환이 좋아지면 우리의 심장 부담도 줄어들어 심장병 발병을 줄여줍니다. 부모가 아픈 아이를 안마하면 경락을 통해 우리몸의 상응하는 장부에 생리변화가 생겨 결국 질병의 치료라는 목적을 이루게 됩니다.
3.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황제내경’에서 “우리몸의 기가 정상적으로 운행하면 나쁜기가 우리몸을 침범하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또 “나쁜기가 우리몸에 들어오면 우리몸은 반드시 허약해져 있는 상태다”라고도 했습니다. 우리몸이 튼튼하면 나쁜기가 범접하지 못해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뜻일겁니다. 쉽게 설명하면 우리의 병에 대한 면역력이 높아지면 병이 발병할 확률은 아주 낮아질겁니다. 아이의 경락을 안마해 주면 아이의 면역력이 강해집니다. 동시에 기와 혈이 충족해져서 아이의 발육과 성장에 좋은 영향을 주게됩니다.
4. 부모와 아이간의 감정교류가 원활해집니다.
부모가 아이에게 안마를 하는 시간은 일방적으로 부모가 아이에게 안마만을 하는 시간이 아니라 부모와 아이의 감정이 서로 교류되는 시간입니다. 이런 교류를 통해 부모는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아이에게 심리적인 안정을 주기 때문에 병이 쉽게 나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