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과사전 자연의학”을 읽고

자연의학 백과사전4점
마이클 T.머레이, 조셉 E. 피쪼르노 지음, 정성한 옮김, 오홍근 감수/전나무숲

몇일전에 제 책 출판을 논의하기 위해 전나무숲 출판사에 갔었습니다. 갔던김에 출판사 사장님께서 책한권을 선물로 주신다기에 전나무숲에서 발간한 책중 아마 가장 뚜껍고 비싼 “백과사전 자연의학”이 탐나서 그책을 받아왔습니다.

1337페이지에 달하는 아주 두터운 책입니다만 제입장에서 살펴본 내용은 그리 크게 관심을 끌만한 내용이 없고 기존에 제가 배웠던 내용을 확인하거나 그것보다도 더 협소한 부분을 언급해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병증과 치료부분에서는 무슨 비타민을 그리 많이 먹으라고 권하는지 좀 어리둥절하더군요. 저는 책저자의 방식에 동의하지 못하겠더군요. 차라리 자화자찬입니다만 제 블로그에 기왕에 써놓았던 내용들이 이 책보다 훨씬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