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제 글이 다음과 네이버 블로그에 각각 불펌된것을 발견하고 고객센터를 통해 게시중단을 요청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보니 네이버는 해당글에 대한 조치를 끝냈다고 메일을 보냈더군요. 그런데 다음은 다음과 같은 메일을 보내왔더군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권리침해신고센터 담당자 안석입니다.신고 해 주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내용으로 인해 많이 불편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미 안내 해 드린바와 같이 고객님께서 해당 원본 게시물 작성자임을 확인할 수 없어 처리가 어려움을 양해 바랍니다.
인터넷 상의 게시물로 인한 저작권 침해 신고의 경우 해당 원본 게시물 작성자임을 확인후 처리가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해당 원본 게시물 작성자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블로그 관리자 화면 또는 해당 게시물 관리자 화면 캡처등을 첨부하여 신고 접수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온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불펌된 글과 제 원글의 링크를 보냈고 불펌된 글에서 제목링크가 원본글인 제 글을 가르키고 있는데 더 이상 무슨 증명이 필요한지 참 답답하네요. 이런 잘못된 로직을 바로잡을 수 있어야 할듯 합니다. 불펌한 놈을 족쳐서 그 글이 본인이 작성한 글임을 증명하지 못할때는 그글에 대한 조치를 다음에서 취해야지 피해를 본 사람이 신고도 하고 잘못된 내용을 알려줬음에도 이런식으로 메일이 오는것은 불펌 방조 내지는 조장이라고 보여집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