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맥에서 flac 음악듣기

itunes가 윈도우 사용자들한테는 속도라던가 여러가지 문제로 엄청 욕을 듣고 있는데 맥 사용자에게는 음악들을때는 거의 유일한 진리라고 해도 틀린 이야기는 아닐겁니다.

예전에는 mp3파일을 죽으라고 모았는데 요즘은 하드가격도 저렴해 지고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파일을 구하기도 어렵지 않아졌습니다. 그래서 flac 파일만 모으게 됩니다.

그런데 불행히도 itunes에서는 이 flac파일을 바로 재생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flac파일을 애플무손실포맷인 m4a로 변환해서 itunes에 입력해서 노래를 감상합니다.

flac를 m4a로 손쉽게 변환해 주는 프로그램은 XLD(X Lossless Decoder:
Lossless audio decoder for Mac OS X
)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iutnes에서의 원활한 재생을 위해서는 tag가 제대로 잘 달려있어야 합니다. 이때 tag정리를 위해 필요한 것이 TAG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flac전용입니다. mp3나 다른 포맷은 다른 태그정리 프로그램을 구하셔야 합니다.

XLD TAG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2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XLD프로그램은 음악파일을 변화해주기도 하지만 CD에서 음악파일을 립퍼하거나 하나의 파일로된 음악을 본래의 트랙대로 나누어 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좋아요

    2012년 2월 23일
  2. itunes를 사용하지 않고 flac 파일 그대로를 듣을려면 vlc 프로그램이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flac 재생을 지원합니다.

    좋아요

    2012년 5월 6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