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맥북프로의 메모리를 8기가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컴퓨터는 2009년도에 구입한 맥북프로 13인치입니다. 얼마전부터 이 맥북프로의 생명연장을 위해 SSD와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생각했고 그 시행시기를 저울질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내장된 하드디스크가 250기가인데 이것과 같은 용량의 SSD를 구입하려면 아직까지는 그 비용이 부담이 되어서 우선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메모리 부터 업그레이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붙어있는 하이닉스 2기가 메모리 2개를 제거하고 삼성의 4기가 메모리로 교체했습니다. 교체하고 나니 그동안 남은 메모리 용량이 20~50메가를 왔다갔다 했는데 아주 쾌적해졌습니다. 노트북을 노트북처럼 사용하지 않고 데스크탑처럼 집에서만 사용하면서 24시간 켜두니 SSD보다 이게 더 가성비가 좋은듯 싶습니다.

이건 노트북에서 뺀 2기가 메모리 2개. 이걸 처분하던지 양도하던지 해야할텐데…

광고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