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arCal 한글버전 정식 출시

LunarCal

메뉴막대에서 볼 수 있는 중국, 일본 및 한국의 달력(음력포함)

  1.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일본과 우리나라의 법정공휴일과 24절기 및 기념일 표시
  2. 1901년부터 2100년까지 대략 200년 간의 캘린더 표시
  3. 기념일과 공휴일은 눈에 잘 띄는 색상 사용
  4. 메뉴막대에 오늘의 날짜와 시간 및 시스템 시간 표시 가능
  5. 내 기념일 저장기능(음양력 모두 지원, 휴일 표시 가능)
  6. ical에 저장된 내용 완벽하게 표시 가능
  7. 메뉴막대에 공휴일 및 ical에 저장된 기념일 표시 가능

스크린샷

특별판

특별판과 맥앱스토어에서 구매가능한 버전은 기능에 있어 완전히 동일합니다. 단 차이점은 메뉴막대에서 기존 시스템의 날짜와 시간을 대체해서 우측 오른쪽에 위치시켜서 자신만의 시간을 표시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공개되지 않은 api를 사용한 프로그램을 맥앱스토어에 올릴 수 없기 때문에 부득이 이와같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주의:반드시 먼저 맥앱스토어에서 LunarCal 프로그램을 구입하신뒤 특별판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버전이 일치해야합니다)

맥 앱스토어에서 LunarCal 찾기
LunarCal 2.1.0 특별버전 다운받기

감사

한국의 역법지식 및 한글화를 도와주신 노정용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이런 문구까지 번역하게 될줄이야… 오글~~오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불편하거나 개선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개발자(프로그램 관련)와 제(한글화 관련)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LunarCal 한글버전 정식 출시”에 대한 11 댓글

  1. 개발자가 애플 앱스토어에 LunarCal 한글판(버전 2.1.0)을 제출했다고 합니다. 심사와 통과에 대략 10~15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좋아요

  2. 제가 사용해 보니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메뉴막대의 날짜와 시간을 대체할 수 있는 특별판이 사용하기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래서 앱스토어에서 일반판을 구입하신뒤 특별판으로 바꿔서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특별판을 사용하실 분들은 내기념일에 자료를 입력할 때 특별판을 설치한 뒤 입력하십시오. 프로그램은 똑같지만 일반판과 특별판은 환경설정이나 자료등을 구분하는듯 합니다.

    좋아요

  3. 방심했네요.. 미국스토어에서 받았더니 한글 로컬이 없군요…

    좋아요

  4. 방심했네요…미국스토어에서 받았더니 한국 로컬이 없군요…ㅠㅠ

    좋아요

    1. 현재 2.0.0 버전이 배포중인데 여기에는 한글화가 반영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곧 2.1.0 버전이 앱스토어에 올라오면 그걸로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좋아요

  5. 아..아직 통과가 안된거군요.. 기대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좋아요

    1. 제가 테스트를 해 봐야해서 개발자가 보내준 한글화 버전으로 이것저것 테스트 해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습니다. 기대하셔도 됩니다. 나중에 사용하신뒤 소감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아요

  6. 오늘 확인해 보니 맥앱스토어에 올라와 있습니다. 많이 사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좋아요

  7. 마운틴라이언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좋아요

  8. 안녕하세요~~ 정용님~ 일전에 블로그명함 제작해드렸던 티노입니다 🙂 ㅎㅎ 맥의 루나 어플찾다가 또 이렇게 들어오게 되네요 ㅎㅎㅎㅎ

    좋아요

    1. 반갑습니다.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잘 사용하시고 혹 수정할 내용이 보이면 알려주세요.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