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이른 아침과 공복에 차를 마시지 마십시오

차는 풍부한 영양성분과 약효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음료입니다. 갈증과 목마름을 해소하고, 정신을 일깨워주고 생각을 깊게할 수 있게 도와주고, 우리몸의 지방을 줄이고, 마음을 맑게하고 눈을 밝게하고, 소염해독, 장수등 그 효능은 넓습니다.

과학적으로 차를 마시면 우리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우리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른 아침 공복에는 차를 마시지 마십시오. 차엽에는 카페인등의 함유되어 있는데 공복에 차를 마실 경우 이런 카페인이 장에서 과다하게 흡수됩니다. 과다하게 흡수되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머리가 어지럽거나 손발이 무력한 현상등이 나타납니다. 특히 자주 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이 이른 아침에 공복에 진한차를 마시면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만약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단 과일이나 꿀물등을 마시면 호전됩니다.

위,십이지장궤양이 있는 중노년 역시 이른 아침 공복에 차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차에 들어있는 탄닌이 위장점막을 자극해서 병을 더 악화시키거나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찻잎에는 불소가 함유되어 있어 공복에 차를 마시면 불소가 과다하게 흡수되어 장질환을 유발하거나 근육의 탄성을 약화시키거나 신장이 치아를 손상시키고 뼈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전차 1그램에는 0.25그램의 불소가 우러납니다. 일반 찻잎의 경우는 1그램당 0.06그램의 불소가 우러납니다.

매일 3~10그램의 찻잎을 우려내면 우리몸속의 불소량은 정상치를 넘어서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이른 아침 공복에 차를 마시게되면 만성 불소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광고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