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Advertisements

마인드 리셋 Mind Reset

우리 마음은 몸을 조절하는 슈퍼컴퓨터입니다. 동식물 가릴 것 없이 슈퍼컴퓨터와 같은 조절 장치가 작동하고 있습니다. 우리 안에 부처가 있고, 우리 안에 하나님이 살아 계신다고 함은 이를 일컫는 말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번뇌가 쌓이고 병으로 고통 받습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 안의 슈퍼컴퓨터가 고장이 난 것일까요? 아닙니다. 슈퍼컴퓨터는 여전히 잘 작동하고 있지만, 공포와 탐욕에 의해 단지 결과물이 조금 이상하게 나왔을 뿐입니다.

우리는 매일 잠을 잡니다. 우리가 잠들면 우리의 몸과 마음이 회복됩니다. 우리 안의 슈퍼컴퓨터인 우리 마음은 항상 작동하지만 특히 잠이 들면 아주 원활하게 우리를 회복시키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우리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삽입된 몇몇 프로그램들은 우리 마음을 제약시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완전히 회복시키지 못하게 만듭니다.

스무살 이전의 기억들중 공포나 죄책감을 유발하는 사건들이 누구에게나 있을수있는데 이러한 공포와 죄책감이 만든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우리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물에 빠졌다.
길을 잃었다.
머리나 팔다리에 심하게 충격을 받았다.
부모 형제 친구로부터 심한 구타 또는 왕따를 당했다.
부모 형제와의 관계가 원만히 못했다.
어떤 계기로 심한 죄책감을 갖게되었다. 등등

어린시절의 이러한 기억들은 무의식적으로 공포나 죄책감을 일으킬수 있는데 이는 우리마음의 작동을 제약하며, 오감을 제한시키는데 시력약화, 비염, 중이염, 치아손상 등의 질병으로 나타나거나 공황장애, 우울증, 불면증,분노장애 등의 증상을 야기시킵니다. 우리마음을 리셋하면 마음도 편안해질뿐 아니라 질병에서 벗어나고 건강해 집니다.

우리안의 슈퍼컴퓨터를 제약하는 이러한 기억들을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방법은 지극히 간단합니다.

자는척하면 됩니다. 자는척하면서 이러한 기억들을 떠올리면 기억들은 오감을 통해 재현이 됩니다. 오감을 통한 재현이 이루어지면 이기억들은 공포나 죄책감이라는 태그를 떼고 단순한 과거사건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물에 빠져 죽을 뻔한 기억이 있다면, 자는듯한 편한 자세를 취한 다음 기억을 떠올리면 됩니다. 오감으로 그 기억이 재생되면 그 기억은 공포라는 태그를 떼내게 됩니다.

(1) 먼저 어린 시절과 관련된 부정적 기억들을 노트에 정리합니다. 충격이 컸던 사건부터 자세히 적어봅니다. 보통 한 두개 이상은 당연히 있습니다. 몸이 아주 안좋은 사람의 경우, 10개 정도가 되기도 합니다.
(2) 자는 듯한 편한 자세를 만들기 위해서는 편한 소파에 기대어 앉거나 누울 수도 있습니다.
(3) 눈을 먼저 감고,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썹을 본다고 생각하십시오.
(4) 심호흡을 20회 하십시오. 아주 천천히 숨을 길게 내쉬면 됩니다.
(5) 몸과 마음이 충분히 이완된다음 기억을 떠 울리십시오. 오감을 모두 이용해 떠올려야 합니다.
(6) 심한 충격이 있었던 기억은 혼자서 떠올리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때는 누군가 옆에서 손을 잡아주거나, 기억을 떠올리게 도와주면 좋습니다.

Advertisements
4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공황장애 해결사례 1 – I사 직원의 부인]

    7년전에 결혼을 앞두고 시어머니 되실 분을 만나러가던 중에 지하철을 내려서 목적지 지하철 출입구에서 갑자기 공황장애가 발생했습니다.

    마인드리셋 프로그램으로 이분을 상담한 결과 공황장애의 원인은 크게 네가지였습니다.

    어릴때 물에 빠져 익사할 뻔한 기억 길을 잃은 기억 벌레에 대한 과도한 공포 원만하지 못한 아버지와의 관계

    공황장애로 정상적인 생활(시장보기, 외출, 교통수단 이용)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동안은 병원 치료를 해왔지만 큰 차도는 없었습니다.

    한달 전에 마인드 리셋을 통해 공황장애를 극복하고는 어둡던 표정이 밝아졌고,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해 졌습니다.

    좋아요

    2012년 8월 28일
  2. 인포마스타, 임직원과 가족 대상 치유 프로그램 전면 도입

    경제 위기와 무한 경쟁 탓에 사회적으로 힐링 프로그램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직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도입한 기업이 있어 화제다.

    공공컨설팅 기업인 ‘인포마스타’(www.publicmarketing.co.kr)는 최근 ‘마음 다잡기(Mind Reset)’라는 힐링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인포마스타 측은 임직원 150명 규모의 회사가 최근 급성장을 거듭하며 직원들이 갑자기 늘어난 업무와 인력의 융합 문제 등으로 ‘성장통’을 앓고 있어 치유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경철 인포마스타 대표가 평소 알고 지내던 참선명상 전문가와 회사 문제를 상의하던 중 도입하게 된 ‘마음 다잡기’는 참선 명상의 원리를 이용한 훈련 프로그램으로, 전직원과 직원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인포마스타는 이 프로그램으로 직원 개개인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가족 관계를 원만하게 만들고, 보다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고 방식을 계발하고 있다.

    ’마음 다잡기’ 도입 뒤 직원들의 표정은 많이 밝아졌다고 인포마스타 측은 설명했다. 직원들 중 통풍으로 고생하던 직원이 고통이 줄었다거나, 공황장애를 앓고 있던 직원 부인이 많이 호전되는 등 놀라운 효과를 말하는 직원들도 적지 않다. 가족 문제로 고민하던 직원들은 새로운 각도에서 가족 문제를 인식하고 변화시키게 됐다고 한다.

    ’마음 다잡기’의 원리는 참선 명상의 가치를 현대적으로 발전시킨 것으로, 오감을 이용한 두뇌 훈련법, 명상을 통한 마음 공부가 핵심이다. 프로그램 운영자인 정사동씨는 “참선명상의 원리를 이용해 누구나 간단히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과 가족의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서울신문 2012.09.10

    좋아요

    2012년 9월 12일
  3. 마인드 리셋 카페가 생겼습니다. 마인드 리셋 관련 문의는 http://cafe.daum.net/mindreset 에서 하시면 됩니다.

    좋아요

    2012년 11월 10일

트랙백 및 핑백

  1. 마인드리셋 공개 강연회에 초대합니다 | 正中龍德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