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회근 선생을 추모하며…

중국의 유명한 한학자인 난화이진(南懷瑾) 선생이 지난 29일, 장쑤(江蘇)성 쑤저우(蘇州)시 타이후(太湖)대학교에서 서거했다고 치앤장완빠오(錢江晩報)가 30일 보도했다. 향년 95세.

난 선생은 불교를 심(心)으로 삼고, 도교를 골격(骨)으로, 유교를 모범(表)으로 삼을 정도로 유불선(儒彿仙) 3교에 통달한 것으로 유명하다.

난 선생은 1918년 3월18일, 저장(浙江)성 러칭류(樂淸柳)시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제자백가(諸子百家)를 공부해 중국 한국 일본 등에서 한한의 대가로 평가받아왔다. -뉴스보도

어제 오늘 남회근 선생의 새로나온 책을 찾아보다가 선생이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늦게 접했습니다. 늦게나마 남회근 선생을 추모하기 위해서라도 이 글을 씁니다.

중국문화 만담10점
남회근 지음, 신원봉 옮김/부키

부키에서 남회근선생 저작선을 출판중인데 이번에 ‘금강경’ ‘불교수행법 강의’ ‘주역계사 강의’에 이어 네번째로 ‘중국문화 만담’이 최근에 출간된 것을 알았습니다. 곧 구입해서 읽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