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물 단식의 기적

뜨거운 물 단식의 기적10점
김종수 지음/기림

기림산방에 다녀온 뒤로 기림산방에 대한 글을 많이 올리게 되네요. 기림산방에 갔을때 방주님이 경락봉과 함께 저서 3권도 같이 싸인까지 해서 주셨습니다.

한권한권씩 읽어본 뒤에 소감과 함께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이책은 제가 읽어본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조카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요즘은 워낙 먹는것이 풍족해서 어떻게 하면 살을 빼는지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이 책은 그동안 많은 단식방법에도 불구하고 효과를 보지 못한분들에게 또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은 분들에게 권해 드립니다.

저도 기림산방에 가기전에는 저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커피마시러 가면 사계절 언제나 아이스아메리카노나 찬음료를 찾아서 마셨습니다. 기림산방에 다녀온뒤 제게 두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하나는 경락봉으로 매일 등을 펴는 운동을 하는것과 다른 하나는 찬것을 더이상 찾지 않습니다. 집에서는 물론 밖에서도 뜨거운 물만 마십니다.

저는 어떤 방식이 효과가 있나 없나를 제가 배운 중의학 이론에 따라 판단합니다. 그런데 기림산방의 방법은 모든 사람이나 병에 효과가 있을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적어도 찬기운(한사)으로 인한 병이나 몸에 문제가 생긴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효과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한사가 일으키는 우리몸의 병은 상당히 많습니다. 기림산방의 방주님이 주장하시듯 우리사회는 이미 찬문화가 점렴해버려서 이것을 벗어나서 생활하기가 쉽지않습니다. 식당에서도 찬물만을 주니 뜨거운 물을 마실려면 눈치를 봐야하는 실정입니다. 한사가 일으키는 병들은 제가 쓴 한사를 예방하는 방법이라는 글을 참고해서 보시면 더 명확할 듯 합니다. 여름철에도 에어컨으로 인해 찬기운으로 인한 병에 걸리는게 현대인입니다.

찬물 대신 뜨거운 물만 마셔도 우리는 많이 건강해 질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 단식의 기적”에 대한 2 댓글

  1. 선생님.

    저도 뜨거운 물 단식의 기적이란 책을 보고, 여러분에게 선물로 주기도 했습니다.
    책 내용자체만으로 봤을 때는 획기적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경락봉으로 돌리고, 뜨거운 물 먹고 이렇게 생활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지식이 짧은 탓이었는지,
    아니면, 제가 태양인(금음체질)이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한 달 정도 그리 하다가,
    저는 뜨거운 물을 계속 먹다가 속이 다 뒤집혔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어, 여러분들에게 문의해 보고 찾아보니,

    박용규님의 동양학 원론이나, 권도원, 이명복 박사의 팔체질론에 따르면,
    금음체질(태양인)은 뜨거운 물만 주구장창 먹는것을 권하진 않습니다.

    소음체질은 어름이 해롭지만,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이치를 거스르는 행위를 왠만하면 하지 않는게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좋아요

    1. 원래부터 몸이 따뜻하거나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도 분명 존재할겁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