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불건전한 용도로 사용되어지는 사이트들이 많이 보여서 좀 그렇지만 그래도 최근에 wordpress.com 사용자가 많이 늘어 났습니다. 이와 더불어 좋은글을 많이 보게돼서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국내서비스(네이버 블로그, 다음 티스토리등) 보다는 이 wordpress.com 을 사용하시라고 권해 드립니다. 처음에는 낯설지만 적응되면 그 어느 서비스보다 더 큰 만족감을 안겨주리라 확신합니다.
굳이 워드프레스 설치형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블로그 운영에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입니다. 물론 더 많은 자유도를 누리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비용도 지불해야 하지만 그 정도의 비용을 기꺼이 낼 만큼 만족도가 높습니다.
설치형은 호스팅 업체 고르는 것 부터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자체적으로 운영하던가 아니면 믿을만 한 곳(국내에는 이런곳이 드물다는게 문제입니다)에 맡기면 되는데 경험상으로는 호스팅 비용을 세이브해서 차라리 wordpress.com 서비스에 돈을 들이이는게 백배 낫다고 생각해서 저도 여기저기 방황하다 wordpress.com 에 정착한지 대략 오년이 되었습니다. 오년동안 불만족 스러웠던때가 한번도 없었습니다.
앞으로도 불건전한 곳보다 더 많이 좋은 사이트들이 생겨서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는 일이 없어졌으면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