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중의기초이론>을 책에서 텍스트로 옮겨서 이곳에 올리고 있습니다.
먼저 이 작업을 위해서 아이폰에서 메모를 열어서 새메모를 만들고 카메라 버튼을 눌러 문서스캔을 합니다. 텍스트스캔이라는 메모도 있는데 이건 아직 시도해 보지 않았는데 기회가 되면 시도해 보고 문서스캔이 더 나은지 텍스트스캔이 더 편하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스캔된 페이지를 열어서 전체선택을 택한 다음 복사하기를 눌러 줍니다. 그다음 새메모에 복사한 것을 붙여 넣으면 90%의 일은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이 이후의 작업에는 아이패드미니로 메모를 열어 10% 남은 오자교정(말그대로의 오자교정과 한자를 제대로 인식못해 이것을 한글로 교정)을 합니다.
여긱까지의 작업이 완료되면 맥노트북에서 메모장을 열어 텍스트 문서를 카피해서 이곳에 올리는 과정을 거칩니다.
사실 이렇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으로 이루어지는 작업이 물흐르듯 이뤄지는데 애플의 강점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애초에 이 <중의기초이론>을 이곳에 올려야 겠다는 생각을 했을때는 책을 보면서 맥북으로 일일이 쳐서 올려서 올리는 속도가 아주 더뎌서 스캐너를 사서 스캐너로 올릴까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이것저것 만져보다 아이폰 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스캔하는게 더 간편하겠다는 방법을 찾아내서 이 방법으로 책을 스캔해서 올리니까 작업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처음에는 3개월정도 걸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지금의 속도라면 1개월 반정도면 작업이 끝날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