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손(公孫) – 내관과 함께 저혈압을 치료합니다

공손은 황제내경의 저자인 헌원황제의 성씨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를 공손황제라고 부릅니다. 황제는 덕과 재를 겸비한 겸손하고 단정한 사람입니다. 중국문명이 만들어낸 셀수없는 문명자산입니다. 일생을 백성들이 따로 구하지 않아도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해 전력을 기울입니다.

이런점은 우리몸의 비위가 하는일과 아주 유사합니다. 비는 후천의 근본으로 토에 해당됩니다. 토는 만물을 길러서 아무런 원망이 없도록 합니다. 옛날사람들은 간목은 공으로 목은 화를 생하고, 심화는 그 아들로서 화는 토를 생해서 그래서 비토가 손자가 된다고 알았습니다. 비토는 우리몸이 허약할때 폐와 신장에 우리몸의 가장중요한 물질대사의 에너지인 자양분을 공급해 주기때문에 이러한 의미에서 공손이라는 혈자리 이름으로 삼은것입니다.

공손혈은 비경상에 있으며 발내측면의 제일척골 기저부의 아래쪽에 있습니다. 공(公)은 연장자에 대한 존경어이며 모은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손(孫)은 자손이 연속된다는 뜻으로 겸손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경락의 한부분을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공손혈은 비경의 락혈로서 이곳에서 위경으로 통하고, 기경팔맥인 총맥과도 서로 통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공손혈자리를 볼 수도 있습니다.

텔레비전 연속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공손이라고 말하면 공손책이 연상될것입니다. 검은얼굴을 한 포공주변의 모사로 공손책은 바로 지혜별들의 화신입니다. 은거해있는 포공이 모략이 필요할때 다른 사람이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을 해결해 주기도 합니다. 우리몸의 공손혈도 이런 능력이 있습니다. 다른사람이 해결하는 문제는 물론 다른 사람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해결합니다.

공손혈의 최대 특징은 저혈압 치료에 있습니다. 임상에서 이 저혈압 치료는 속수무책에 적당한 치료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저혈압 문제를 해결할 특별한 약물도 아직까지는 없는 형편입니다. 그렇지만 우리몸의 공손혈은 저혈압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저혈압 증상에 시달리거나 자주 머리가 어지러운 분들은 반드시 공손혈을 알아야 할뿐만 아니라 잊지 않도록 기억해야 합니다. 공손혈과 손목위쪽에 있는 내관혈을 함께 안마하면 저혈압에 특효를 보입니다. 저녁때 발을 씻은뒤 족궁부에 올리브유를 바른뒤 꽈샤판으로 족궁을 문질러서 자극해 주십시오. 만약 통증이 심하면 여러번으로 나눠서 안마를 해 주십시오. 내관혈과 함께 오랫동안 안마를 지속해 주면 공손혈은 우리몸에 건강이라는 만족할만한 답을 줍니다.



“공손(公孫) – 내관과 함께 저혈압을 치료합니다”에 대한 2 댓글

  1. […]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백혈(은백혈로 부터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공손혈 이 세가지 혈을 자극해 주면 좋습니다. 특히 이 세가지 혈자리는 […]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