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6)

 오늘은 중국어 공부뿐만 아니라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바로 문덕씨가 쓴 “웃지마! 나 영어책이야”를 중국어로 번역한 “别笑我是英文单词书”입니다. 1,2권 모두 번역되어 나와 있습니다. 중국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하시면 1권은 절반가격에 2권은 60%정도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방금 중국 아마존에서 찾아보니 2권을 같이 구입하면 원래가격이 62.60위안인데 할인해서 32.90위안에 구입가능 하네요.

특히 2권에는 1,2권 단어를 영어와 중국어로 읽어주는 mp3파일을 CD에 담아서 주기 때문에 이게 공부에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중국어 공부도 하고 영어 공부도 되는 일석이조의 책입니다. 단어들이 생활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것들이라서 어휘 늘리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중국어를 공부하다 보니 단어가 들려야 문장이 들리더군요. 단어가 부족할때는 잘 들리지 않던 말들이 어휘수가 늘어나니 자연스럽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더군요.

요즘 이책이 중국의 베스트셀러 대열에 당당히 진입해 있습니다.

웃지마! 나 영어책이야10점
문덕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6)”에 대한 5 댓글

  1. 이거 재미있는 방법이군요. 저도 지금 한국과 중국의 두가지 언어로 일본어를 배우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러다가 잘 모르던 중국말을 알게 되는경우도 많이 있더군요. 하지만 이거 잘못하면 주화입마에 이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도 제대로 안되고 중국말도 제대로 안되는 황당한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르는거죠. 그런것만 조심하면 매우 좋겠군요! 저….베이징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여기 삶이 너무 힘들어요. 흐흑..ㅠㅠ

    좋아요

    1. 에고 불쌍한 바로~~ 내가 위문공연 가줘야 하는데… 굳건하게 일본어 마스터 하고 금의환향(?)하길…

      좋아요

    2. 배고파요~~ 흐흑…
      처음 관문만 돌파하면 오히려 쉬워질듯 싶습니다. 한국어와 너무나 비슷한 어법과 후반기로 가면 어려워지는 한자들이라고 해봐야. 끽해야 2000자 정도의 한자랍니다.훗-_;;; 하지만 2000자 언제 다 외우나..흐흑…(일본어는 한 한자당 음이 2개랍니다. 결국 4000개의 음을 외워야된다는 계산이….)

      좋아요

  2. 안녕하세요^^ 중국어 회화학원을 다니며 중국어를 1개월째 배우고 있는 햇병아리입니다.
    우선, 님의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 시리즈를 (1)~(6)까지 잘 읽어 보았고 구입 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실, 한가지 부탁이 있어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중국어 회화,문법 관련 책 말고 듣기책도 좀 소개 해 주셨으면 해서요… 회화학원에서 원어민 선생님이 천천히 말씀해 주시는 건 다 알아듣겠는데,,, 일상 대화처럼 빠르게 내뱉으시면 패닉(?)상태가 와버려서 말이지요.. 음,, 수준은 초급,중급,고급으로 나눠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좋아요

    1. 듣기는 아무래도 영화나 드라마가 좋지 않을까요. 일단 관심있는 중국영화나 드라마를 한번 정도 자막없이 시청하고 두번째는 자막을 보면서 시청하고, 세번째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화면을 정지시켜서 사전을 찾아가면서 보면 실력이 많이 늘듯 합니다. 아무래도 영화나 드라마는 시대물 보다는 현대물이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别了温哥华“(안녕!뱅쿠버)를 추천합니다.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