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집계약을 했고 다음달 초에 왕징으로 이사갑니다

오늘 드디어 집계약을 했습니다. 이사는 다음달 초순경에 할 생각입니다. 지난해말과 올해초만 해도 한국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임대가격이 많이 내렸는데 현재는 다시 원상회복과 함께 9월 신학기를 앞두고 가격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짐이 있어서 빈방을 구해서 그나마 시세에 비해 저렴하게 집을 얻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스럽습니다. 이사갈곳은 왕징이지만 왕징중심부를 기존의 3취,4취라고 한다면 조금 외곽이라고 할 수 있는 동후완으로 정했습니다. 강이라고 부르기에는 민망하고 개천정도 부르면 적당할(개천치고는 좀 크다고 해야 하나요) 하천을 끼고 있는 아파트입니다.

저는 22층으로 이사가는데 이제까지 살면서 가장 높은층에 살았던게 20층이었는데 이번에는 층수는 22층이지만 4, 13, 14층이 없기때문에 실질적으로는 19층입니다. 중국의 아파트나 건물등은 대개는 4가 들어서는 층과 13층은 없습니다.

지금 사는곳에 비해서는 면적과 방수대비 1/3로 줄어듭니다. 처음에는 좀 갑갑하겠지만 금방적응되겠지요. 중국평수로는 110평방미터인데 한국평수로는 33평이지만 고층이고 한국과는 면적계산이 달라서 그런지 몰라도 한국아파트로 치자면 대략 24평형정도 되지않을까 합니다.

기말고사도 봐야하고 이사도 해야하고 정말 정신없이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 집계약을 했고 다음달 초에 왕징으로 이사갑니다”에 대한 6 댓글

  1. 호오……..저도 중국사는데 만나서 반갑습니다. ^^

    좋아요

    1. 반갑습니다. 중국이 워낙 넓다 보니까? 어디에 계시는지요.

      좋아요

    2. 그러시군요. 조급해 하지 마시고 꼭 하고싶고 원하는 일을 찾으십시오.

      좋아요

    3. 저는 장춘에서 살고 잇습니다. 유학중인데 1년남앗네요… 후우…취업걱정에 ㅎㄷㄷ

      좋아요

  2. 왕징 입성 축하합니다!!
    결국 동호만으로 결정하셨군요. 좋은 아파트죠.
    아직은 단지 구성중이라 어수선 하실수도 있겠지만 단지가 다 완성되면 향후 왕징일대 최고의 아파트가 되리라봅니다.
    그 강변(?)일대를 다 동호만에서 개발을 한다네요. 지금도 하고 있는 중이고..
    제가 그 아파트 지어올라가는 것을 매일 봐왔는데 북경에서 본 아파트 건축방식중에 가장 선진수준에 가깝게 건축중인 있는 아파트입니다.
    근데 140평방미터 이상만 있는줄 알았는데 소형평수도 있었군요.
    이사 다하시고 7월 한국 가시기전 집들이 한번하세요^^..

    좋아요

    1. 집이 좁아서 집들이를 집에서 하긴 그렇고 이사 다 한뒤에 왕징에서 같이 식사라도 하지요. 이사한뒤 연락하겠습니다.

      좋아요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