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한글화 된 MPlayerX를 비롯한 맥동영상 플레이어

윈도우에 비해 맥의 동영상 재생환경은 좀 열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까지 가장 많이 사용했던 맥 동영상 재생기는 ‘무비스트’였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버전이 올라가면서 유료로 바뀌었습니다. 최신유료버전은 1.1.1 이며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지원 홈페이지는 티스토리에 있습니다.

요즘에는 무비스트를 제치고 최근에 한글화가 완료된 MPlayerX를 사용중입니다. 1.0.13이 최신버전인데 박준태님의 도움으로 한글화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글화에 도움을 준 준태님이 저와같은 워드프레스닷컴 사용자라 더 반갑습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MPlayerX의 지원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그런데 아쉽게도 동영상을 보다보면 인코딩의 다양함으로 인해 MPlayerX에서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동영상이 더러 있습니다. 이때는 MPlayer OSX extended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저의 경우 MPlayerX와 MPlayer OSX extende 이 두가지를 사용하면 거의 모든 동영상을 문제없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VLC도 있습니다만 목록리스트에서 한글이 깨어지는등 이상하게 저는 손이 잘 가지 않더군요.

광고
5개의 댓글 댓글 게시
  1. 방금 9TO5Mac에 올라온 소식을 보니 VLC도 2.0으로 판올림을 해서 곧 발표된다고 합니다.

    좋아요

    2012년 2월 13일
  2. 아아, 본명은 박준태 입니다. ^^; MPlayer OSX extended 는 처음 알았네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2012년 2월 13일
    • 에고 죄송합니다. 수정했습니다. 나이를 먹으니 치매증상이 오나 봅니다. 한탭에서 한탭으로 옮기는 사이에 순식간에 그렇게 되었습니다.

      좋아요

      2012년 2월 13일
      • 아닙니다. ^^; 그나저나 Mac 유저 셨군요^^ 게다가 MplayerX 까지 사용하시고, 더욱 반갑네요~^^

        좋아요

        2012년 2월 13일
  3. 요즘은 무비스트를 구입해서 주로 사용 중입니다. 그동안 공짜로 사용한게 미안해서 구입했는데 구입하고 보니 자주 손이 가서 사용하게 되네요.

    좋아요

    2012년 8월 13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