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광고

산속에서 맛보는 사이폰 커피 한잔

매일 아침마다 시인 형님이 커피와 차를 주신다. 산속에서 사이폰 커피를 마시는 호사를 누릴 줄은 꿈에도 생각해 보지 못했던 일이다.

IMG 0240하리오 사이폰 커피 기구의 모습입니다. 사이폰 커피에 관심이 생겨 찾아보니 맨처음 사이폰을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만든 사람이 고노라는 일본 사람이었습니다. 이 사람의 이름을 딴 고노와 하리오라는 메이커가 사이폰 커피계의 양두마차더군요.

IMG 0241필터와 원두커피를 넣은 모습입니다.

IMG 0242산속이라 알코올 램프로는 열이 약해 부탄가스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열기구를 이용합니다.

IMG 0243

IMG 0244

IMG 0245뜨거운 물을 넣고 끓이는 중입니다. 물이 점점 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IMG 0246물이 거의 다 올라오면 대나무 막대기로 서너번 저어 줍니다. 이 저어주는 방법에 따라 커피 맛이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지…

IMG 0247아래의 불을 꺼주면 압력에 의해 위로 올라간 물이 커피가 되어 다시 원래의 플라스크로 내려오게 됩니다.

IMG 0248이렇게 해서 한잔의 커피가 만들어 졌습니다.

이 사이폰으로 만든 커피를 먹어보니 맛도 있고 눈도 즐겁고 해서 다시 서울로 돌아가면 사이폰 커피 도구를 하나 지르려고 합니다.

사고싶은 고노사의 사이폰입니다.

광고
아직 덧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